▲ 유모차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8,587,34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2,406,005와 비교하면 30.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7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 스토케, 잉글레시나, 부가부, 페도라, 해밀턴, 타보, 와이업, 싸이벡스, 맥클라렌, 퀴니, 엘레니어, 미니버기, 마마스앤파파스, 에어보스, 레카로, 아발론, 에이블, 쥬비, 마루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126 소통지수 858,499 커뮤니티지수 170,8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5,465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53,705와 비교하면 18.15% 하락했다.

​2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521,807 소통지수 636,117 커뮤니티지수 126,2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4,21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13,196와 비교하면 25.04% 하락했다.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024 소통지수 631,915 커뮤니티지수 126,7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9,690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74,385와 비교하면 19.98% 하락했다.

​4위, 부가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286 소통지수 434,421 커뮤니티지수 82,3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1,08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05,387와 비교하면 13.73% 하락했다.

​5위, 페도라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136 소통지수 378,502 커뮤니티지수 77,4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12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30,844와 비교하면 43.3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리안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유모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2,406,005와 비교하면 30.7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81% 상승, 브랜드 소통 39.84% 하락, 브랜드 확산 51.9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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