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7월 3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5,105,0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162,491개와 비교해보면 16.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0년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스킨푸드,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5,080 미디어지수 1,284,800 소통지수 1,532,024 커뮤니티지수 594,817 사회공헌지수 47,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4,176가 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836,445 와 비교하면 1.91% 하락했다. ​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521,820 미디어지수 998,784 소통지수 747,747 커뮤니티지수 240,780 사회공헌지수 36,9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6,106가 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62,653와 비교하면 14.06% 하락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830 미디어지수 546,176 소통지수 817,551 커뮤니티지수 461,297 사회공헌지수 21,3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8,209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57,976와 비교하면 28.39% 하락했다. ​

4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190 미디어지수 565,760 소통지수 281,952 커뮤니티지수 95,388 사회공헌지수 20,6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3,891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00,564와 비교하면 23.10% 하락했다.​

5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620 미디어지수 507,008 소통지수 207,702 커뮤니티지수 214,937 사회공헌지수 29,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0,661가 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37,968와 비교하면 29.7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8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162,491개와 비교해보면 16.83%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75% 하락, 브랜드이슈 15.68% 하락, 브랜드소통 17.85% 하락, 브랜드확산 18.18% 하락, 브랜드공헌 7.3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3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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