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빅데이터로본다] 헤어 전문점 2020년 8월 브랜드평판....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로이드밤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8.06  08:4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로이드밤 순으로 분석되었다. ​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로이드밤,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7월 4일부터 2020년 8월 5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432,8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523,910개와 비교해보면 3.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년 8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준오헤어, 리안헤어, 로이드밤,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블루클럽, 아이디헤어,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오다헤어,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에이치스타일, 아이앤투헤어, 이훈헤어칼라, 이만헤어 순이었다. ​

​​1위,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069 소통지수 173,991 커뮤니티지수 88,203 사회공헌지수 3,2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516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8,617보다 3.77% 상승했다. ​

​2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088 소통지수 105,902 커뮤니티지수 47,912 사회공헌지수 3,7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0,620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1,395보다 0.22% 하락했다.

​​3위, 로이드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816 소통지수 58,075 커뮤니티지수 27,080 사회공헌지수 5,9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894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8,418보다 2.86% 하락했다.

4위, 토리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790 소통지수 42,349 커뮤니티지수 18,484 사회공헌지수 6,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596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7,901보다 13.16% 하락했다.​​

5위, 이철헤어커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814 소통지수 61,609 커뮤니티지수 25,957 사회공헌지수 3,0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402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7,253보다 0.5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준오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523,910개와 비교해보면 3.61%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5% 상승, 브랜드소통 10.45% 하락, 브랜드확산 12.72% 하락, 브랜드공헌 74.0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4일부터 2020년 8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9
ad51

4차산업

빅데이터VIEW

item90

포토뉴스

1 2 3
item84
ad54

오피니언

ad53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