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빅데이터로본다] 손해보험 2020년 8월 브랜드평판...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8.12  09:1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손해보험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11일부터 2020년 8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873,49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7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396,229개와 비교해보면 3.56%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2020년 8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순이었다.

1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는 참여지수 506,268 미디어지수 773,408 소통지수 542,965 커뮤니티지수 702,466 사회공헌지수 54,644 CEO지수 73,8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3,62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97,704와 비교해보면 39.83% 상승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 는 참여지수 588,801 미디어지수 668,864 소통지수 486,268 커뮤니티지수 777,885 사회공헌지수 33,759 CEO지수 14,3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9,91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81,518와 비교해보면 17.80% 상승했다.

3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 는 참여지수 426,195 미디어지수 382,976 소통지수 221,904 커뮤니티지수 761,209 사회공헌지수 36,373 CEO지수 53,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2,10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53,362 와 비교해보면 13.84% 상승했다.

4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양종희 ) 는 참여지수 533,205 미디어지수 569,344 소통지수 222,409 커뮤니티지수 237,055 사회공헌지수 30,181 CEO지수 83,4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5,63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80,140와 비교해보면 15.38% 하락했다.​

​5위, 한화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강성수 )는 참여지수 283,392 미디어지수 303,360 소통지수 97,978 커뮤니티지수 541,632 사회공헌지수 47,591 CEO지수 7,3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1,341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31,415 와 비교해보면 4.0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7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396,229개와 비교해보면 3.5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2% 하락, 브랜드이슈 15.47% 하락, 브랜드소통 10.16% 하락, 브랜드확산 117.68% 상승, 브랜드공헌 54.30% 하락, CEO평가 34.0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9
ad51

4차산업

빅데이터VIEW

item90

포토뉴스

1 2 3
item84
ad54

오피니언

ad53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