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NH농협은행,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포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으로 구축

  • 한지연 기자
  • 승인 2020.08.14  14:48: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사진=마이크로스트레이티지 본사

[일간투데이 한지연 기자]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이하 MSTR, 지사장 양천금)는 NH농협은행이 자사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NH빅스퀘어’의 시각화 포털을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20’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포털 구축은 NH농협은행이 수립한 빅데이터 추진 로드맵에 따라 2018년 오픈한 NH빅스퀘어 플랫폼의 사용자 접근성 및 분석 지원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에 NH빅스퀘어에 구축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20 솔루션은 △복잡한 데이터 표현을 위한 복합 그리드, 대화형 디자인 및 자유 형식 캔버스 같은 강력한 시각화 기능 △200개 이상의 데이터베이스 및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커넥터 지원 기능 △메타데이터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시맨틱 레이어를 통한 전사 차원의 보안 및 확장성으로 기존 텍스트 형태 데이터 분석을 사용자가 손쉽게 시각화해 데이터의 가시성 확보 및 분석 편의성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

생성된 분석 결과를 영업점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공유해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채널을 지원하며 외부 데이터 수집 단계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해 ‘빅스퀘어 비전(외부 데이터 분석결과 조회 화면을 제공하는 웹 기반 채널)’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NH농협은행 데이터사업부 정지선 팀장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 결정 및 분석 문화를 전 지점으로 확산해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내부 디지털 역량 강화로 디지털 부문에 앞서가는 핵심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하는 게 이번 프로젝트 최종 목표”라며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은 내·외부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핵심 업무의 프로세스를 지원해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양천금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 지사장은 “최근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뉴딜로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급부상하며 데이터 활용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다”며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야에 31년간 독자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데이터 분석의 글로벌 기술력과 다양한 글로벌 고객 사례가 있었기 때문이다.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선진 기업의 분석 사례를 소개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지연 기자 hju@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9
ad51

4차산업

빅데이터VIEW

item90

포토뉴스

1 2 3
item84
ad54

오피니언

ad53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