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실리콘랩스, IoT 컨수머 기기용 공유 네트워크 ‘사이드워크’ 구축 위해 아마존과 협력

  • 한지연 기자
  • 승인 2020.09.22  17: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실리콘랩스(Silicon Labs)-아마존(Amazon) ‘사이드워크(Sidewalk)’

[일간투데이 한지연 기자] 보다 스마트하고 더욱 연결된 세상을 위한 반도체,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세계적 기업 실리콘랩스( 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 대역폭 일부를 이웃들과 공유함으로써 집 안팎에서 더 나은 디바이스 연결을 구현하도록 하는 공유 네트워크 ‘아마존 사이드워크(Amazon Sidewalk)’를 지원하기 위해 아마존과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사이드워크를 위한 실리콘랩스의 무선 솔루션은 개발자가 프로토콜 유형에 관계없이 암호화된 클라우드 통신을 지원하는 사물인터넷(IoT)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실리콘랩스의 EFR 무선 게코 시리즈(EFR Wireless Gecko Series) 제품은 사이드워크의 sub-GHz 및 저전력 블루투스(BLE)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실리콘랩스의 IoT 홈 및 컨수머 제품을 총괄하는 제이크 알라마트(Jake Alamat) 부사장은 “실리콘랩스와 아마존의 이번 협력으로 OEM들은 개인 정보 유출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안전하며 손쉽게 사이드워크 IoT 기기를 설정할 수 있는 획기적인 사용자 경험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마존이 사용자를 위해 무상으로 운영하는 사이드워크는 신규 장치 설정을 간소화하고 대역폭이 좁은 기기의 동작 범위를 확장하며 심지어 이들 장치가 자신의 와이파이 범위를 벗어나더라도 최신 온라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아마존 사이드워크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집 안팎은 물론 이웃까지도 스마트 기기의 작동 범위가 확장된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예컨대 보안 카메라가 포착한 동체 감지 경보 같은 용도를 위해 제한적인 오프라인 커넥티비티가 가능하며 심지어 와이파이가 끊겼을 때도 문제 해결을 위한 고객 지원을 통해 신규 기기 설정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향후 사이드워크는 고장이나 장애에 대한 자가 진단을 통해 교체 부품을 주문하거나 스마트 잠금장치의 에너지 소비를 줄임과 동시에 동작 범위를 늘리고 이웃집을 포함하는 확장된 영역 내에서 반려동물이나 귀중품의 위치를 확인하는 등 새로운 디바이스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실리콘랩스는 전망하고 있다.

여러 층위의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기능을 갖춘 아마존 사이드워크는 저전력 블루투스, FSK(Frequency Shift Keying) 변조, 900MHz 대역에서 CSS(Chirp Spread Spectrum) 변조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지연 기자 hju@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9
ad51

4차산업

빅데이터VIEW

item90

포토뉴스

1 2 3
item84
ad54

오피니언

ad53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