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 "만약 북한이 이를 위협한다면 단호하게 대응할 것"

▲ 문재인 대통령이 제72회 국군의 날 기념사를 히고있다. 사진=청와대

[일간투데이 배상익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군은 국가 안보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25일 육군 특수전사령부에서 제72회 국군의 날 기념사를 통해 "만약 북한이 이를 위협한다면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동안 우리 군은 안보 상황의 격변기 속에서도 한치의 흔들림도 없이 군 본연의 사명을 완수해 왔다"며 "한반도의 새로운 평화를 만들어가는 우리 정부의 담대한 여정을 강한 힘으로 뒷받침하고 있다"고 치하했다.

특히 "굳건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철통같은 연합 방위태세를 유지하여 전방위 안보 위협에 완벽하게 대응했다"면서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접목된 첨단 과학기술군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고 있으며, 책임 국방을 위한 시대적 과업인 전작권 전환에도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어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국군 장병들은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감염의 위협을 무릅쓰고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켰다"며 "산불과 장마, 그리고 태풍 피해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려가며 국민을 위한 군으로서 소명을 다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무엇보다도 지금 이 순간 지상, 해상, 공중에서, 그리고 이역만리 해외 파병지에서 묵묵하게 각자의 소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군 장병들에게 각별한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올해는 6.25전쟁 발발 제70주년이자 국군의 뿌리인 광복군 창설 제80주년"이라며 "우리 군은 선배 전우들의 위국헌신, 군인본분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선승구전의 국방 태세를 확립하여, 국민을 위한 평화구현 사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면서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만반의 군사 대비태세를 갖추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이라며 또한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은다는 '줄탁동시'의 자세로 강한 안보, 자랑스러운 군, 함께하는 국방을 건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