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빅데이터로본다] 가구 상장기업 2020년 9월 브랜드평판...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9.28  10:12: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8월 27일부터 2020년 9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41,46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89,740개와 비교하면 6.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0년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지누스,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시디즈, 퍼시스,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6,160 미디어지수 534,924 소통지수 747,294 커뮤니티지수 505,941 시장지수 5,503,893 사회공헌지수 175,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74,05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296,179와 비교하면 16.61% 상승했다. ​

2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610 미디어지수 25,649 소통지수 58,064 커뮤니티지수 164,014 시장지수 2,476,022 사회공헌지수 34,6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6,00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94,526과 비교하면 2.08% 하락했다. ​

3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2,410 미디어지수 44,493 소통지수 125,332 커뮤니티지수 324,208 시장지수 966,164 사회공헌지수 144,0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6,6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54,200과 비교하면 3.72% 상승했다.​

4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870 미디어지수 135,050 소통지수 180,038 커뮤니티지수 216,531 시장지수 652,048 사회공헌지수 113,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0,59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51,689와 비교하면 18.57% 하락했다. ​

5위, 시디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856,740 미디어지수 14,657 소통지수 246,843 커뮤니티지수 151,087 시장지수 258,759 사회공헌지수 36,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4,55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03,871과 비교하면 11.45%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부엌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0년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89,740개와 비교하면 6.9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05% 상승, 브랜드이슈 30.49% 상승, 브랜드소통 11.69% 상승, 브랜드확산 9.52% 하락, 브랜드시장 2.52% 상승, 브랜드공헌 45.9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8월 27일부터 2020년 9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9
ad51

4차산업

빅데이터VIEW

item90

포토뉴스

1 2 3
item84
ad54

오피니언

ad53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