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제2차 본회의 열고 조례안 11건 등 총 16건 안건 의결

▲ 송파구의회(의장 이황수)는 지난 20일부터 8일간 진행된 제281회 임시회 모든 의사일정을 마치고 27일 폐회했다. 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이 27일 제28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사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송파구의회
[일간투데이 엄정애 기자] 송파구의회(의장 이황수)는 지난 20일부터 8일간 진행된 제281회 임시회 모든 의사일정을 마치고 27일 폐회했다. 마지막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11건, 동의안 2건, 기타 3건 등 총 16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 중 13건은 원안가결, 3건은 수정가결됐다. 또한 다음달 개회하는 제282회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2021년도 예산안 심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배분된 의안을 심사하고 위례지구 장지천 조성지 현장방문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상임위-집행부 수시간담회를 통해 역점사업의 신속한 추진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 대처를 위한 협력도 다짐했다.

27일 제2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에서는 심현주 의원이 '현대인의 전염병(고독사), 사회적 고립과 우울증에 대한 대책과 예방이 필요하다', 한상욱 의원이 '공직자의 명예는 정파를 초월하여 보호해야 한다', 이혜숙 의원이 '송파구 예산은 구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로 집행부에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제2차 본회의 안건 처리결과는 ▲송파구 민원업무담당공무원 보호에 관한 지원 조례안 ▲송파구 체육진흥 및 시설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표창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송파구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안 ▲송파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주차장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통합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 ▲송파구–평창군 자매결연 체결 동의안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송파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송파구의회 운영위원회 위원 개선 13건은 원안가결 ▲송파구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송파구 사회복지시설의 위탁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출산·양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3건은 수정가결 처리됐다.

이황수 의장은 "다음 회기인 제282회 정례회에는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등 중요한 의안심사가 예정돼 있다"며 "동료 의원들께서는 만반의 준비를 해주시고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사무감사 수감 준비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한 뒤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