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티슈 브랜드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베베숲 물티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10월 19일부터 2020년 11월 19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61,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3,532,912개와 비교해보면 40.43%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베베숲, 슈퍼대디, 순둥이, 네츄럴오가닉, 물따로, 마미요, 릴리유, 꿈토리, 베베앙, 붕어빵, 달곰이, 미엘, 아이러브베베, 도리도리, 도담이, 닥터마밍, 보솜이, 루이비앙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555 소통지수 277,141 커뮤니티지수 285,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4,21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96,609와 비교하면 33.75% 상승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425 소통지수 179,326 커뮤니티지수 322,8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2,60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44,991과 비교하면 46.66% 상승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145 소통지수 188,689 커뮤니티지수 263,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5,0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21,850과 비교하면 48.18% 상승했다.

4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60 소통지수 138,631 커뮤니티지수 336,5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3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02,931과 비교하면 27.91% 상승했다.​

5위, 순둥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75 소통지수 251,324 커뮤니티지수 115,6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0,1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23,201과 비교하면 3.0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3,532,912개와 비교해보면 40.43%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49% 하락, 브랜드소통 53.79% 상승, 브랜드확산 100.43%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

이어 "2020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출시하다, 안전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이탈플러스, 세자린, 아기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4.09%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19일부터 2020년 11월 19일까지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