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정세균, 안철수·기재부·이재명 등 전방위 직격탄 날려

  • 신형수 기자
  • 승인 2021.01.22  14:26:46
  • 4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점차 차기 대권 주자로 자신의 목소리 높혀 나가

   
▲ 정세균 국무총리가 2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최근 들어 자신의 목소리를 높혀 나가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기획재정부 그리고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 직격탄을 날린 것이다.


이는 점차 차기 대권 주자로 자신의 목소리를 높이려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는 대목이기도 하다.

정 총리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그렇지 않아도 힘들어하는 자영업자들의 불안감을 파고들어 선거에 이용하려는 일부 정치인들의 행태가 참으로 개탄스럽다”면서 안 대표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안 대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야행성 동물이냐”면서 밤 9시 영업제한 규제를 철폐할 것을 요구했다.

정 총리는 이에 대해 “어제 정치권 일각서 오후 9시 이후 영업 제한 조치를 두고 ‘코로나19가 무슨 야행성 동물인가’, 혹은 ‘비과학적·비상식적 영업규제’라며 당장 철폐를 요구했다고 한다”고 안 대표를 콕 집어 이야기를 했다.

그러면서 “방역을 정치에 끌어들여 갑론을박하며 시간을 허비할 만큼 현장의 상황은 한가하지 않다”고 힐난했다.

또한 “인내하며 방역에 동참해주고 있는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는 언행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며 “자제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안 대표 뿐만 아니라 기획재정부나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 총리는 최근 손실보상제 법제화 방침에 김용범 기재부 1차관이 우회적으로 반대 의사를 밝히자 “이 나라가 기재부의 나라냐”고 격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총리는 한 방송에 출연해서 “헌법 정신에 따라 그런 법과 제도가 필요하다는 게 제 판단이고 국회도 그런 생각인데, 오늘 정부 일각에서 그것을 부정했다는 이야기를 들어 굉장히 의아스럽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재명 경기지사의 재난지원금 보편 지급에 대해서도 비판을 가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때문에 혜택을 본 국민도 있고, 전이나 다름없는 분들도 있고 피해를 많이 본 분도 있다. 지금 상황에서 어디에 지원해야 되겠나”면서 피해를 많이 본 쪽부터 지원을 해야 한다면서 선별적 지급을 주장했다.

이 지사가 경기도민 전체를 대상으로 10만원씩 지급하는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계획을 발표한 것에 대해 반대 의사를 밝힌 것이다.

이처럼 정 총리가 안 대표, 기재부, 이 지사를 지목해서 비판을 가한 것은 결국 자기 정치 즉 대선을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에 대해 코로나19가 진정되면 대선 준비에 들어갈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 “나는 정치인이다. 그래서 당연히 정치로 돌아간다”고 답했다. 대선에 출마할 의지가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정 총리는 “현재 제가 코로나19와 싸우고 있지 않냐? 이 일에 매진하고 있는 게 현재 입장이어서, 그다음에 뭘 하는 것은 지금 말씀드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그렇지만 나는 정치인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정치는 한다”고 이야기했다.


신형수 기자 shs5280@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9
ad51

4차산업

빅데이터VIEW

item90

포토뉴스

1 2 3
item84
ad54

오피니언

ad53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