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라운제과 제공

[일간투데이 한지연 기자]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가 지난해 12월 내놓은 ‘못말리는 신짱 씨앗호떡맛’이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봉지 판매고를 넘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신짱’의 후속제품으로 출시된 ‘씨앗호떡맛’이 이번달 20일까지 102만 봉지(AC닐슨 환산 기준 누적매출 12억원)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신제품 성공 기준인 월매출 10억원은 물론 100만봉지 판매고까지 넘어 양과 질 모두 잡았다. 후속제품이 흔히 겪는 카니발라이제이션도 없이 거둔 성적이라 고무적이다. 

사측에 따르면 오리지널의 매출은 같은 기간 전월 대비 50%가량 늘어나며 12월에만 20억원을 돌파했고, 올 들어서도 가파른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후속제품이 인기를 끌며 익숙한 오리지널도 덩달아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검은 깨와 아카시아 벌꿀이 오리지널의 시그니처라면, 후속제품은 은은한 계피향과 고소한 땅콩이다. 대표적인 겨울 간식 중 하나인 호떡을 바삭한 스낵으로 구현한 것이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누구에게나 좋아하는 호떡을 바삭한 스낵으로 만들어 익숙한 맛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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