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빅데이터로본다] 금융지주 2021년 2월 브랜드평판...1위 한국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1.02.18  08:3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17일부터 2021년 2월 17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614,2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97,872개와 비교하면 20.4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순위는 한국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DGB금융지주 순이었다.​​

1위, 한국금융지주 ( 대표 김남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5,968 미디어지수 781,271 소통지수 558,589 커뮤니티지수 654,016 사회공헌지수 136,5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86,4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77,430과 비교하면 91.89% 상승했다.​

2위, 우리금융지주 ( 대표 손태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4,720 미디어지수 761,377 소통지수 781,051 커뮤니티지수 761,623 사회공헌지수 452,6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91,3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15,897과 비교하면 18.47% 상승했다.​

3위, KB금융지주 ( 대표 윤종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978,151 미디어지수 927,691 소통지수 538,419 커뮤니티지수 676,448 사회공헌지수 535,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5,9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09,569와 비교하면 30.13% 상승했다.​

4위, 하나금융지주 ( 대표 김정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949,827 미디어지수 757,924 소통지수 722,203 커뮤니티지수 542,808 사회공헌지수 256,9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9,69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70,930과 비교하면 5.17% 상승했다.​

5위, 신한금융지주 ( 대표 조용병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0,626 미디어지수 602,543 소통지수 789,061 커뮤니티지수 735,714 사회공헌지수 326,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4,79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210,234와 비교하면 0.7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국금융지주 ( 대표 김남구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금융지주 ( 대표 김남구 ) 브랜드는 2003년 1월 설립되었으며, 금융투자, 자산운용, 저축은행, 벤처/PEF투자, 여신전문업, 헤지펀드 운용 등 금융업 전반의 영역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저축은행, 한국투자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 등 투자금융계열사들을 두고 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1년 2월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97,872개와 비교하면 20.4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1% 상승, 브랜드이슈 17.65% 상승, 브랜드소통 34.79% 상승, 브랜드확산 44.96% 상승, 브랜드공헌 4.5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기업과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하나금융지주, K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DGB금융지주 를 분석하였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9
ad51

4차산업

빅데이터VIEW

item90

포토뉴스

1 2 3
item84
ad54

오피니언

ad53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