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미래형 스마트팩토리 기술 제조 공정 솔루션 2021’ 3월 11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한지연 기자
  • 승인 2021.02.23  16:22: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2018 스마트팩토리 세미나 전경

[일간투데이 한지연 기자] 순커뮤니케이션이 3월 11일 여의도전경련타워에서 ‘미래형 스마트팩토리(빅데이터/AI/에너지) 기술 제조 공정 솔루션 2021’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형 공장은 품질, 원가, 에너지를 포함한 빅데이터(Big Data)와 엣지 컴퓨팅(Edge Computing) 기술로 실시간 자동 공장화가 진행되며 제조 빅데이터 관리기술로 개선 항목의 분석이 가능해져 실시간 확인을 통한 빠른 결정을 지원한다. 

빅데이터 기반의 시스템이 어떤 일의 발생 여부와 앞으로 어떤 일이 발생할지 예측하고 대처해야 하는 것을 분석해 예측, 처방 및 이행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또 미래형 스마트공장은 미래형 비즈니스 모델 혁신 전략을 시작으로 IoT, 빅데이터, AI 기반의 통합 플랫폼과 장비들의 스마트제조 및 탄소 저감 에너지시스템 등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독일 Industrie 4.0 동향과 프라운호퍼의 미래형 스마트공장 R&D 활동 ▲Sustainable Smart Factory 동향 ▲산업 지능화(Industrial AI)를 활용한 제조 데이터 표준화와 적용 사례 ▲디지털 트윈을 통한 스마트머신의 제조 및 운영 ▲빅데이터, AI 기반을 위한 스마트 제조 상호 운용성 기술 구축 방안과 실증 사례 ▲스마트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통한 에너지 비용 및 탄소 감축 방안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형 스마트공장에 대한 이해와 2021년 스마트팩토리 산업을 예측해보고 최신 주요 제조 공정 기술을 분석하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수 있다. 세미나를 주최하는 순커뮤니케이션은 이번 행사가 관련 업계 담당자들이 기술 정보를 습득하고 네트워킹을 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지연 기자 hju@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9
ad51

4차산업

빅데이터VIEW

item90

포토뉴스

1 2 3
item84
ad54

오피니언

ad53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