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도취된 순간 구설수 오른 국민의힘 의원들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퇴임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8일 자연인으로 떠나면서 “국민의 승리를 자신들의 승리로 착각하지 말라”는 4.7 재보선 결과에 대한 평가를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퇴임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1년간 국민의힘은 근본적 혁신과 변화를 위해 나름대로 노력했지만, 아직 부족한 점투성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가장 심각한 문제는 내부 분열과 반목”이라면서 “서울시장 경선 과정에서 봤듯 정당을 스스로 강화할 생각은 하지 않고 외부 세력에 의존하려 한다든지, 당을 뒤흔들 생각만 한다든지, 오로지 당권에만 욕심내는 사람들이 아직 국민의힘 내부에 많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런 갈등과 욕심은 국민 눈살을 찌푸리게 했으며, 언제든 재현될 조짐을 보인다”고 우려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재보선 결과를 국민의 승리로 겸허히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들이 승리한 것이라 착각하면서 개혁의 고삐를 늦추면 당은 다시 사분오열하고 정권교체와 민생회복을 이룩할 천재일우의 기회는 소멸할 것”이라고 경고장을 날렸다.

또한 “대의보다 소의, 책임보다 변명, 자강보다 외풍, 내실보다 명분에 치중하는 정당에는 미래가 없다”며 “부디 국민의힘이 더 많이, 더 빨리, 그리고 더 결정적으로 변화해 국민 마음에 더 깊숙이 다가갈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이야기했다.

김 위원장은 “낡은 이념과 특정한 지역에 묶인 정당이 아니라, 시대 변화를 읽고 국민 모두의 고른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정당으로 발전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거듭해달라”고 주문했다.

4.7 재·보궐선거를 마지막으로 국민의힘을 떠나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 위원장은 의원총회에서도 “약자와의 동행은 양극화를 완화시키기 위해 반드시 국민의힘이 지켜가야 한다”며 “특정 지역(호남)을 무시하고 방치해도 괜찮다는 사고에서도 탈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무엇보다 “야당이 극렬 투쟁한다고 해서 국민이 더 잘 알지 않는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국민이 세상의 흐름을 더 잘 판단한다”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재보선 승리에 취하기 전 벌써부터 구설수에 올랐다. 김 위원장 비서실장인 송언석 의원이 재보선 개표상황실에서 당 사무처 직원을 폭행한 논란이 있기 때문이다.

지난 7일 당사에서 본인의 좌석이 개표상황실에 마련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사무처 국장의 정강이를 발로 걷어찼고, 당직자에게 욕설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송 의원은 큰소리만 있었지 폭행은 없었다고 반박했다. 그러자 사무처 직원들은 폭행과 욕설이 있었다면서 “송 의원이 전혀 반성의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반발했다.

또한 8일 오전에는 현직 국회의원 부인이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인 사건이 발생했다.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국민의힘 소속 의원의 배우자 A씨가 이날 오전 9시 45분쯤 서초구 반포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딸이 “어머니가 돌아가신 것 같다. 호흡이 없다”며 112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찰은 극단적 선태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