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4월 7일부터 2021년 5월 7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7,651,2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020,296개와 비교해보면 2.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1년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아리따움, 토니모리, 스킨푸드,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에뛰드하우스, 더페이스샵,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비욘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0,430 미디어지수 1,986,688 소통지수 1,412,823 커뮤니티지수 1,357,092 사회공헌지수 183,4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50,51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480,388과 비교하면 0.40% 하락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050 미디어지수 913,920 소통지수 754,617 커뮤니티지수 311,983 사회공헌지수 101,2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3,81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36,813과 비교하면 5.62% 상승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250 미디어지수 295,936 소통지수 640,926 커뮤니티지수 209,638 사회공헌지수 26,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7,74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76,859와 비교하면 29.29% 하락했다. ​

4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300 미디어지수 341,632 소통지수 418,473 커뮤니티지수 91,606 사회공헌지수 20,2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1,2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20,731과 비교하면 3.52% 하락했다. ​

​5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140 미디어지수 372,096 소통지수 248,886 커뮤니티지수 67,794 사회공헌지수 121,4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4,4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80,357과 비교하면 5.00%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1년 5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1년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020,296개와 비교해보면 2.05%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5% 하락, 브랜드이슈 6.62% 하락, 브랜드소통 4.47% 하락, 브랜드확산 4.88% 하락, 브랜드공헌 226.6279.2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4월 7일부터 2021년 5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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