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11일부터 2021년 6월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1,242,3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9,526,555개와 비교하면 8.79%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6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1위,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7,734 미디어지수 520,156 소통지수 792,530 커뮤니티지수 578,713 사회공헌지수 152,941 CEO지수 121,4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3,53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331,526와 비교하면 4.26% 상승했다.

2위,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5,023 미디어지수 660,421 소통지수 493,584 커뮤니티지수 490,616 사회공헌지수 111,253 CEO지수 115,9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6,89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30,491와 비교하면 3.22% 하락했다.

3위, 삼성카드 ( 대표 김대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8,482 미디어지수 557,994 소통지수 578,238 커뮤니티지수 557,317 사회공헌지수 217,987 CEO지수 201,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81,7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89,657와 비교하면 6.22% 상승했다.

​4위, 롯데카드 ( 대표 조좌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5,437 미디어지수 551,620 소통지수 713,887 커뮤니티지수 637,007 사회공헌지수 73,044 CEO지수 101,4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2,48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53,537과 비교하면 15.85% 상승했다.

​5위, KB국민카드 ( 대표 이동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43,201 미디어지수 604,951 소통지수 512,918 커뮤니티지수 257,726 사회공헌지수 138,018 CEO지수 94,8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1,66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69,257과 비교하면 13.6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9,526,555개와 비교하면 8.79%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8% 상승, 브랜드이슈 1.59% 상승, 브랜드소통 33.45% 상승, 브랜드확산 13.36% 상승, 브랜드공헌 0.36% 상승, CEO평가 19.1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1년 6월 신용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