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1년 5월 14일부터 2021년 6월 14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7,053,6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5,941,920개와 비교해보면 18.71%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베베숲, 루이비앙, 순둥이, 릴리유, 보솜이, 아이러브베베, 베베앙, 네츄럴오가닉, 미엘, 달곰이, 꿈토리, 마미요, 붕어빵, 도리도리, 물따로, 도담이, 클레보스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030 소통지수 320,524 커뮤니티지수 307,5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13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96,927과 비교하면 0.53% 상승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340 소통지수 271,820 커뮤니티지수 276,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3,23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30,134와 비교하면 0.95% 하락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865 소통지수 296,741 커뮤니티지수 284,0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1,6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65,316과 비교하면 22.35% 상승했다.​

4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740 소통지수 204,729 커뮤니티지수 206,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26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59,309와 비교하면 7.86% 상승했다.​

5위, ​루이비앙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72,265 소통지수 286,018 커뮤니티지수 241,4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9,72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30,997과 비교하면 4.9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5,941,920개와 비교해보면 18.71%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48% 하락, 브랜드소통 46.72% 상승, 브랜드확산 10.03%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

이어 "2021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응원하다, 할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 물티슈, 신생아물티슈,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9.05%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5월 14일부터 2021년 6월 14일까지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