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일진머티리얼즈 3위 LG이노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6월 29일부터 2021년 7월 29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717,6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6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07,673개와 비교하면 16.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전기, 일진머티리얼즈, LG이노텍, 이트론, 솔루엠, 솔루스첨단소재, 우리기술, 대덕전자, 코나아이, 하나기술, 대주전자재료, 상아프론테크, 비에이치, 옴니시스템, 포인트모바일, 고영, 심텍, 아이티엠반도체, 바이오스마트, 이그잭스, 이녹스첨단소재, 다원시스, 카스, 에스에이엠티, 인터플렉스, 코리아써키트, 인콘, 파크시스템스, 옵트론텍, 엔시스 순이었다. ​

1위, 삼성전기 ( 대표 경계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2,006 미디어지수 742,478 소통지수 341,209 커뮤니티지수 797,513 시장지수 3,277,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20,9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775,257과 비교하면 4.25% 상승했다.​

2위, 일진머티리얼즈 ( 대표 정병국, 양점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4,828 미디어지수 493,056 소통지수 143,636 커뮤니티지수 151,792 시장지 876,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0,31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84,487과 비교하면 42.02% 상승했다.​

3위, LG이노텍 ( 대표 정철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395 미디어지수 235,180 소통지수 122,956 커뮤니티지수 115,020 시장지수 1,254,0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1,6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04,385와 비교하면 17.44% 상승했다.​

4위, 이트론 ( 대표 김명종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5,908 미디어지수 583,037 소통지수 185,769 커뮤니티지수 167,686 시장지 수 88,6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1,0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46,308과 비교하면 292.33% 상승했다.​

5위, 솔루엠 ( 대표 전성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2,208 미디어지수 351,438 소통지수 103,501 커뮤니티지수 117,883 시장지수 359,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4,38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55,450과 비교하면 10.3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성전기 ( 대표 경계현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삼성전기 브랜드는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패키지기판과 경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7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6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07,673개와 비교하면 16.3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63% 상승, 브랜드이슈 14.41% 상승, 브랜드소통 0.32% 상승, 브랜드시장 7.2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7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6월 29일부터 2021년 7월 29일까지의 81개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2021년 7월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삼성전기, 일진머티리얼즈, LG이노텍, 이트론, 솔루엠, 솔루스첨단소재, 우리기술, 대덕전자, 코나아이, 하나기술, 대주전자재료, 상아프론테크, 비에이치, 옴니시스템, 포인트모바일, 고영, 심텍, 아이티엠반도체, 바이오스마트, 이그잭스, 이녹스첨단소재, 다원시스, 카스, 에스에이엠티, 인터플렉스, 코리아써키트, 인콘, 파크시스템스, 옵트론텍, 엔시스, 써니전자, 자화전자, 에스티큐브, 에이프로, 아이엠, 슈프리마, 광전자, 제이앤티씨, 라온피플, 뉴프렉스, 현우산업, 제이씨현시스템, 아이디스, 이브이첨단소재, 모다이노칩, 이랜시스, 남성, 이수페타시스, 엠투아이, 유일에너테크, 디에이피, 백금T&A, 센코, 에이치시티, 에스텍, 삼영에스앤씨, 에이엔피, 삼화전자, 브이원텍, 모아텍, 아모그린텍, 위드텍, 상신전자, 세코닉스, 유니온커뮤니티, 아이씨케이, 슈프리마에이치큐, 매커스, 삼양옵틱스, 윈텍, 인터엠, 디티앤씨, 동일기연, 슈프리마아이디, 대동전자, 에스디시스템, S&K폴리텍, 씨엔플러스, ITX-AI, 아래스, 코너스톤네트웍스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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