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의 대대적인 공세 속 여권도 ‘자제’ 목소리 높아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2일 서울시 구로구 서울시간호사회를 방문, 대화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에 대한 이른바 ‘쥴리’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쥴리 벽화’ 논란이 정치권 공방으로 이어지고 있다.

범야권에서는 여권을 향한 맹공을 퍼붓고 있는 가운데 여권은 자신들과는 무관하다면서 쥴리 벽화의 건물주에게 자제를 요청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윤석열 캠프 대외협력특보를 맡은 김경진 전 의원이 “여당이 스스로 무너지는 징조”라고 비판했다. 김 전 의원은 “여당이 저런 비이성적인 격렬한 지지자를 통제하지 못한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정치적인 폭력이자 테러이고, 해서는 안 되는 반인륜적인 행위”라면서 “권력 내부가 부패돼서 스스로 붕괴되는 것이 인류 역사의 흐름”이라면서 현재 여당의 모습이라고 따졌다.

김 전 의원은 “저 그림이 나왔을 때 민주당 대변인 명의로 ‘품격을 위해 대선의 품위를 지키기 위해 그림을 철거해 달라’는 의사표시가 나왔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막가파식 인격 살인”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친문 지지자들이 벌이고 있는 막가파식 인격살인에 문재인 대통령이 제동을 걸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하 의원은 “과거 있는 여자는 영부인 하면 안 된다는 몰상식한 주장을 민주당의 이름으로 하고 싶은 건가”라고 따졌다.

그러면서 “광장에 있어야 할 민주주의를 뒷골목으로 끌고 들어가 키득거리는 볼썽사나운 짓을 당장 중단하라”고 말했다.

이어 “정치가 아무리 비정하다고 해도 이건 아니다”라며 “영부인의 자격에 대해 문제 제기를 하고 싶다면 대체 무엇이 문제라는 건지 정확하게 사건을 규정하고 공식적으로 하라”고 촉구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다. 그 선을 넘는다면 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이 힘을 모아 막아야한다. 인간에 대한 이런 더러운 폭력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9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를 방문해 발언하고 있다.[경기사진공동취재단

이에 이재명 경기지사 측 남영희 대변인 역시 금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남 대변인은 “윤석열 후보의 아내라는 이유로 결혼 전의 사생활을 무분별하게 비판해도 되느냐”고 따졌다.

이어 “벽화를 그린 사람에게 표현의 자유가 민주 시민성의 테두리 밖에 있지 않다는 것을 깊이 살펴봐 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코바나컨텐츠 후원금 모금 의혹이나 도이치 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등에 대해 검증의 칼날을 날카롭게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두관 의원은 “국민의힘이나 우리 당이나, 가끔 열성 지지자들이 국민 정서를 뛰어넘는 오버하는 케이스들이 많이 있다”며 “그렇게 안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김 의원은 “정치의 근본은 국민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것”이라며 “그런데 정치권이 없는 갈등도 만들고 또 가능한 일도 불가능하게 만드는 일이 많다. 가뜩이나 국민들이 정치권에 많이 실망하고 섭섭해하는데, 정치 현장에 있으면 그런 점은 솔직히 민망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