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1년 8월 17일부터 2021년 9월 1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9,536,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1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9,914,343개와 비교해보면 3.81%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9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베베숲, 루이비앙, 순둥이, 리버티, 베베앙, 릴리유, 붕어빵, 미엘, 꿈토리, 아이러브베베, 도리도리, 네츄럴오가닉, 보솜이, 물따로, 달곰이, 도담이, 마미요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070 소통지수 450,483 커뮤니티지수 400,0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0,55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89,786과 비교하면 2.82% 상승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340 소통지수 412,986 커뮤니티지수 471,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2,95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95,109과 비교하면 9.83%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175 소통지수 293,250 커뮤니티지수 477,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3,4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19,675와 비교하면 9.11% 상승했다.​

4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245 소통지수 311,572 커뮤니티지수 300,2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9,08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00,938와 비교하면 2.01% 상승했다.​

5위, ​루이비앙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38,580 소통지수 330,228 커뮤니티지수 290,1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8,9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19,958와 비교하면 19.6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1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9,914,343개와 비교해보면 3.81% 줄어들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64% 하락, 브랜드소통 4.50% 상승, 브랜드확산 6.74%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

이어 "2021년 9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흡수하다, 안전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 물티슈, 유아 물티슈, 바이탈플러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1.02%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8월 17일부터 2021년 9월 17일까지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