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부담금 50%, 최대 15만원 검진 비용 지원

[일간투데이 최석성 기자]  평창군이 만 65세 이상 고령농업인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고령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사업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령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사업은 각종 질환의 조기 예방 및 치료를 통한 고령농업인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사업이다.

평창군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고령농업인당 본인부담금의 50%, 최대 15만원의 검진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농축협 협력사업으로 대상자가 농축협 조합원일 경우 가입조합에서 추가 지원을 통해 본인부담금 없이 고령농업인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평창군은 올해 943명의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정했으며 평창영월정선축협, 평창 및 진부농협 조합원 등 520명은 지난달부터 이달 초까지 협약된 의료기관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다.

대화, 봉평 및 대관령농협과 대관령원예농협 조합원 등 400여 명은 지난 13일부터 순차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고 있다.

평창군 이달 중으로 사업대상자 대부분의 건강검진을 완료해 고령농업인의 농작업 관련 질환 예방 및 건강 증진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고령농업인은 과도한 육체노동과 방제 등으로 다른 직군에 비해 보건환경이 열악하다”며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령농업인의 건강한 삶 영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고령농업인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