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

[일간투데이 이호현 기자] 안산시(갑)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후보는 21일 오전 안산시상록구선거관리위원회에 제22대 총선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후보 등록을 마친 양문석 후보는 다음과 같이 총선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 어둡고 습기 찬 긴 터널의 끝에 서서, 밝은 곳을 바라보며, 다시 한번 마음을 다집니다. 거의 1만 개가량의 당원들의 응원과 격려 문자에 먼저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양문석을 향해 아픈 비판과 각성의 계기를 제공해 주신 김부겸 전 총리, 정세균 전 총리, 그리고 전해철 의원 등 전‧현직 국회의원께 감사드립니다.

❏ 아무리 17년 전의 글, 정책에 대한 글, 정치인에 대한 글이라고 할지라도, 절제 없는 분노가 묻어 있는 글쓰기는 잘못입니다. 이에 대한 혹독한 반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많게는 하루에 5백 건이 넘는 기사를 내보내며, 자진 사퇴를 압박하던, 언론사들의 빗발치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양문석에 대한 엄호와 지지를 보내 주신 당원과 진보 유튜버들, 특히 “포기하지 마라. 당신이 무너지면, 당신을 받치고 있는 우리는 다 죽는다”며 응원 문자를 아낌없이 보내 주신, 수많은 안산갑 주민들께 머리 숙여 진심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 당원들께서 양문석에게 보내 주신 엄호와 지지는, 윤석열 검사독재정권 심판에 앞장서라는 명령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번 총선에서 심판을, 국회에서 탄핵을, 거리에서 타도를 외치는 당원들의 가장 선두에 서서, 투쟁의 깃발이 되겠습니다. 이제부터 다시, 투쟁의 깃발이 되어, ‘못살겠다~심판하자~’는 깃발이 되어 세상 밖으로 나갑니다. 고맙습니다.

❏ 한편 양문석 후보는 24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선거 사무소(안산시 상록구 본삼로 60 월드프라자 309호) 개소식을 ‘시민과의 만남’ 형식으로 치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