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

[일간투데이 이철수 기자] 해양경찰연구센터는 4월 1일부터 6월 30까지 3개월 동안 제1회 해양경찰 정책연구 경진대회(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경찰의 역할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 해 처음 시행하는 이 대회는 ▲해양 안전 ▲재난 대응 ▲수색‧구조 ▲수사‧국제 범죄 대응 ▲해양오염 예방‧방제 ▲해양경찰 복지 등 다양한 주제에 연구 제안을 접수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직원뿐 아니라 정부 및 공공 부문 종사자, 대학(원)생, 해양 문제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 대학(원) 및 기관 등에서 공부하고 있는 유학생들도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외국인이 작성한 연구 보고서는 한국어 뿐만 아니라 국적국 언어(외국어)로도 제출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는 해양경찰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와 연구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참가자는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을 구성해 연구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연구 보고서는 내부 및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독창성, 논리성, 객관성, 현장 적용성 등에 대해 명확한 기준을 선정하여 심사할 예정이다.

이 대회에서 입상한 총 10명의 수상자에게는 해양경찰청장 상장과 함께 총 800만원 상당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우수한 연구 보고서를 선정하여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공개하고 해양경찰 정책의 수립 및 시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해양경찰연구센터장은 “제1회 해양경찰 정책연구 경진대회인 만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